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머니

구글 애드센스가 뭐야? | 티스토리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화 | 애드센스 포럼

by 머니크라시 | Moneycracy 2021. 4. 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가 뭐야? | 티스토리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화 |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로 돈 벌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처음 하는 고민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중에 어떤 걸로 블로그 하는 게 좋을까? 하는 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컨텐츠 플랫폼이 좋은지는 다루지 않습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주요한 광고 수익을 제공하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은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애드센스는 컨텐츠 제공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광고 수익화 플랫폼(광고 네트워크)입니다.

 

좋은 컨텐츠는 많은 유저를 불러 모으고, 많은 유저는 구매력을 가지며, 구매력이 있는 곳에 돈이 몰리기 때문에 광고주가 돈을 쓴다.

이것이 애드센스의 기본 논리입니다.

연결 고리 중에서 애드센스는 컨텐츠 제공자가 많은 유저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지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하고, 그 대가로 지면을 빌려서 광고 수익을 나누게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면 컨텐츠 제공자(퍼블리셔)에게 68%의 수익이 돌아갑니다. 32%는 구글이 가져가고요. (디스플레이 광고)

과하지 않냐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구글이 애드센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콘텐츠 공급자가 광고를 직접 따야 합니다.

그 고난과 어려움을 생각하면 애드센스의 역할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32%가 옳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재밌는 건, 검색에 의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퍼블리셔에게 51%만 제공합니다. 구글은 49%를 가져가죠.

검색의 제왕 구글답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배분율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아래쪽의 내용을 보면 더 흥미로워요.

구글은 본인들의 수익 분배 정책이 굉장히 저렴한 편(competitive)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 이유가 다른 광고 네트워크에서는 80%의 수익을 배분해줄 수 있지만, 광고주한테 벌 수 있는 돈의 총액이 구글보다 반 밖에 안 될 거라고, 그래서 결국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더 적은 수입이 돌아갈 거라고 공식 문서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죠.

"사용자 숫자가 우리가 압도적으로 많아, 그래서 광고비를 우리가 더 잘 벌어, 그러니까 68% 줘도 만족하세요^^"

 

수익 분배율에 대해서는 각자 판단의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확실한 건 이건 지금 우리가 바꿀 수 없는 내용입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고정된 변수로 생각하고 스트레스받지 맙시다.

 

구글 애드센스 포럼 &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공식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 커뮤니티

 

여기서 다양한 애드센스 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주로 계정의 설정과 애드센스 승인, 금액 지급에 대한 팁들이 많습니다.

나의 고민과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의 상황과 그 답변들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가 아닌 한국에서 사용자들이 만든 커뮤니티가 있어요.

애드센스 포럼입니다.

 

여기가 수익화를 위한 꿀팁이 훨씬 많습니다.

초반에는 이것저것 정보가 너무 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 

하나씩 보시면서 나의 블로그에 적용하고 테스트해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기본기부터 다져야 한다면 초보자 가이드 탭의 글들부터 하나씩 보시면 됩니다.

읽는데 얼마 안 걸립니다.

 

생각보다 수익은 원하시면 이런 꿀팁을 배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막연한 꿈보다, 구체적인 목표가 우리를 더 성장시키는 법입니다.

 

- 머니크라시 Moneycracy

 

공감, 댓글, 구독, 공유로 서로의 감사함을 키워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